들어가기 : 펀드슈퍼마켓 소개


2013년 9월 25일 한국증권금융(현 지분율 4.6%), 예탁결제원(4.6%)을 비롯해 자산운용사 40개과 펀드평가사 4개, 총 46개 업체가 공동출자하여 설립한 펀드온라인코리아가 제공하는 펀드온라인플랫폼 서비스가 바로 펀드슈퍼마켓입니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든 펀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각 펀드마다 비교할 수 있도록 자세한 설명, 도표, 그래프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펀드슈퍼마켓은 전용 온라인펀드를 판매합니다.. 펀드명 뒤에 펀드의 클래스를 영문 ‘S’로 표시하여 전용 펀드는 누구나 식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전용 온라인 펀드의 경우 기존의 오프라인 판매 펀드보다 1/3정도 판매보수가 저렴하도록 하여, 거래비용을 줄였고, 이에 고객에게 추가수익을 주겠다는 것이 펀드슈퍼마켓의 고객 유치전략입니다.


펀드슈퍼마켓 이벤트 : 전국민 부자 만들기 프로젝트 - 너에게 퍼니를 보낸다.




현재 펀드슈퍼마켓에서는 "전국민 부자 만들기 프로젝트  : 너에게 퍼니를 보낸다." 앵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기간 : '16. 9. 1. ~ '16. 12. 31.

이벤트 대상 : 펀드슈퍼마켓 ID가 없는 신규고객 누구나!



그렇다면 이벤트를 통한 혜택은 무엇일까요?


o. 발신자에게 돌아가는 혜택은?

친구에게 보내고 싶은 펀드를 선택하면 메시지가 전달 됩니다. 

수신자 친구가 발신자 친구의 펀드 슈퍼마켓 ID를 입력하고 가입하면, 발신자 친구는 5천원 상당의 리워드를 받습니다.




o. 수신자에게 돌아가는 혜택은?

한편 카카오톡을 수신한 친구가 펀드슈퍼마켓에서 계좌를 개설하면, 발신한 친구가 선물로 골라준 펀드 2만원 상당어치를 받게 됩니다. 

또한 현재 3천원 상당의 펀드 쿠폰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펀드슈퍼마켓의 문제점 및 향후 전망


o. 펀드슈퍼마켓의 문제점


재무구조개선을 위해 작년 12월 주주들을 대상으로 162억원의 유상증자를 실시하고, 올 1월 CEO 교체를 단행했으나, 여전히 자본잠식은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자본잠식비율은 14년 말 40.7%에서 15년 말 44.2%(자본금 382억원·자기자본 212억원),  16년 6월말 현재 54.4%(자본금 380억원·자기자본 174억원)로 확대되었습니다.


설립 초기 낮은 브랜드 인지도 속에서 인건비 충당 및 플랫폼 개발,유지를 위한 전산비용 증가로, 설립 4년째인 올해도 역시 부진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o. 펀드슈퍼마켓의 향후 전망


하지만 아주 비관적인 것만은 아닙니다.


-. 기업의 선택은?

제2대 펀드온라인코리아 대표 이병호 씨는 금융투자업계에서는 보기 드문 최고정보책임자(CIO) 출신으로(한국투자증권에서 CIO로 13년을 근무), 앞으로 전산비용 문제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소비자의 선택은?

저금리 기조가 지속됨에 따라 금융 고객들의 비용 민감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싼 수수료를 제공하는 온라인 금융상품 판매시장은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확대될 전망입니다.


-. 정부의 선택은?

또한  금융위원회가 지난 4월  ‘공모펀드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펀드 판매채널 확대 및 온라인 펀드판매 관련 판매보수∙수수료 개편 내용이 포함돼 있습니다. 제도적인 손질을 통해, 온라인 플랫폼에 유리한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Dr. L. J.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