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안정한 동북아시아의 외교불균형은 여전하며, 이에 따라 중국의 동북공정 및 일본의 우경화에 따른 한국을 둘러싼 이웃나라들의 역사 왜곡에 불구하고, 대한민국 정부는 2005년 이른바 7차 교육 세대들에게 국사 과목을 선택과목화 하였습니다. 심지어 이과의 경우는 선택할 필요가 없었지요.


다행인지 불행인지, 일부 대기업 및 공기업 취업, 행정고시 시험자격취득을 위해서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합격 여부의 필요성이 점점 늘어가고 있습니다. 사실 역사 공부가 목적이 아닌, 수단으로 전도된 현실이 안타깝지만, 이런 식이라도 한국사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렇듯 요즘 국사 공부는 트렌드입니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은 어떻게 대비해야 할까요? 


"포켓 한국사"라는 역사공부 앱(Apps)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앱의 강사는 설민석 씨입니다. 무한도전에서의 역사강의로 최근 더 유명해진 강사이지만, 과거부터 사탐 한국사 부분에서 이름날리던 분입니다.

 

꽤나 많은 수험생들에게 부담이 될수 있는 과목이 역사과목인데요. 그래서 이 앱을 추천합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 듯 앱의 구성은 강의목차, 연표, 설정, 안내 등 4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을 사진으로 보여드리겠습니다.(위)

 

강의는 요약정리, 동양상 강의, 강의문제 총 3단계로 이루어져있는데, 동영상 강의 10분 정도로 짧지만 임팩트가 있습니다. 한국사에 어려움이 있는 수험생도 설민석 강사의 지침과 학생 스스로의 의지로 나아간다면, 좋은 성과가 있으리라 장담합니다.


아, 마지막으로 이 앱을 어디서 찾을 수 있냐고요? play store에서 "포켓한국사 강의"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그리고 무료 라이트 버전도 있으니 한 번 받아보고 판단하세요~~




 

Posted by Dr. L. J.
,